경기헤드뉴스 임채헌 기자 | 남양주시 와부조안행정복지센터는 와부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주관 ‘제8회 나눔트리’가 기부금 5천만 원을 달성했다고 19일 밝혔다.
‘제8회 나눔트리’는 지난 4일 운영을 개시해 보름 만에 58명의 기부자가 참여했으며, 오는 29일 사업 종료 시까지 뜨거운 기부 열기를 이어갈 예정이다.
지난 2016년부터 매년 연말 추진된‘나눔트리’사업은 지역 내 어려운 이웃을 위한 기부자의 자발적 참여로 복지 재원을 마련하는 사업으로, 마련된 기부금·품은 2024년 한 해 동안 와부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특화사업을 통해 취약계층 지원에 사용될 계획이다.
이번 나눔트리에는 ㈜미건에코(대표 송대성)에서 250만 원 상당의 백미 10kg, 200만 원 상당의 ㈜에프웍스길상(대표 오대성)에서 가구, ㈜에스엘(대표 윤승교)에서 100만원 상당의 전기난로, 남양주그린훼밀리운동연합(회장 김영수)에서 50만원 상당의 롤화장지를 기부했다.
또한, 강남찌개나라(대표 조문학), 유영자(개인)가 후원금 각각 100만원, 와부읍 생활개선회(회장 김정애), 와부효방문요양센터(센터장 윤희옥), 쌍용부부정육점(대표 안종천), 안씨고집(대표 안성훈)에서 각각 50만원, 새마을남녀협의회(회장 황완섭, 강남순), 와부충청향우회, 덕소강변아침체조 일동이 각각 30만원, 건국승마장(대표 조성옥), 코리아축산(대표 배대식)에서 각각 20만원, 강원식품에서 10만원을 기탁하며 나눔에 동참했다.
와부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김장재 위원장은 “올해도 따뜻한 마음으로 나눔 활동에 동참해 주신 기부자분들께 감사드린다”라며 “내년에도 기부자와 주민이 공감하는 복지사업을 추진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