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헤드뉴스 성미연 기자 | 경기도시흥교육지원청은 11월 5일 은빛초등학교 등굣길에서 시흥시, 시흥시 의회, 시흥경찰서와 함께 학생, 학부모, 교직원 등 21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학교폭력 예방 캠페인’을 진행했다.
이번 캠페인에서는‘공감과 소통으로 학교폭력 ZERO!’라는 슬로건을 정하고 폭력 없는 즐거운 학교 환경 조성에 관한 메시지를 전달했다. 등굣길에 학생들을 정답게 맞이함과 동시에 학교폭력을 근절하여 행복하고 안전한 학교를 만들자는 구호를 외치고 학교폭력의 교육적 해결을 위한 화해중재 마음이음 홍보물, 학교폭력예방 예방 퀴즈와 함께 진행한 포토존 등을 통해 학교폭력 없는 안전한 학교 만들기 문화 확산에 동참할 것을 적극적으로 호소했다.
이번 행사에 참여한 은빛초 김O주 학생회장은 ‘친구들 사이에 가장 좋은 학교폭력 예방은 나와 친구도 같은 마음일 것이라 생각하고 행동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캠페인 활동이 마중물이 되어 교육지원청과 시흥시청, 시흥시의회, 시흥경찰서와 함께 학교폭력 예방 캠페인을 정기적으로 실시할 예정이며, 이를 통해 지역의 공감대를 형성하고 평화로운 학교 문화 조성을 기대할 수 있게 됐다.
경기도시흥교육지원청 채열희 교육장은“앞으로도 학교폭력 예방 및 청소년 도박 예방, 교육활동 보호를 위하여 지역 유관기관과 함께 지속적으로 관심을 두고, 현장 중심의 지원책을 마련하여 상호 존중하는 학교 문화가 확산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