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헤드뉴스 성미연 기자 | 수원시 영통구 매탄3동은 5일 매탄3동 주민자치회 주관으로 호텔리츠 컨벤션 웨딩에서‘2024년 매탄3동 경로잔치’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날 경로잔치에는 관내 만 72세 이상 어르신 및 기관 단체장 등 약1,000여 명이 참석했으며 다채로운 공연과 맛있는 식사가 제공됐다.
오카리나, 웰빙 댄스, 시니어라인 댄스 등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초대 가수 공연 등 의식행사 전후로 알찬 공연 프로그램을 사전 계획하여 어르신들의 행사 만족도를 보다 높였다.
또한 관내 노인복지 기여자 및 효행자에 대한 표창 수여와 장수 노인에게 선물을 증정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경로잔치를 통해 효의 도시 수원특례시의 위상을 강화하고 경로효친사상을 널리 알리는 데에 큰 도움이 됐다.
경로잔치에 참석한 한 어르신은 “이번 행사는 너무 즐겁고 행복했으며 식사도 맛있게 하고 간다.”라며 행사관계자들에게 감사하다고 말했다.
송재등 매탄3동 주민자치회장은 “경로잔치로 인해 어르신과 지역주민이 함께 연대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한 것 같아 기쁘다. 내년에는 더욱 내실 있는 행사가 될 수 있도록 주관하겠다.”라고 말했다.
김승미 매탄3동장은 “경로잔치를 기획하고 준비해주신 매탄3동 주민자치회를 비롯한 단체장협의회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어르신이 주인공이 될 수 있는 경로 행사를 추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